본문 바로가기

제16회 대구경북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가 열립니다.

지원사업/창업뉴스 by 유형욱 2018. 7. 10.

제16회 대구경북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가 열립니다.

 

어제 (9일) 오후에 문자한통이 들어왔습니다.

문자의 내용은 대구경북창업박람회 무료입장권~

1인동반할 수 있는 무료입장권이 문자로 날라왔습니다.

 

 

 

 

 

아마 작년에 있었던 대구경북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를 신청하고 방문했었는데 재초청 문자인것 같습니다.

 

저는 잠시 깜빡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문자로 보내주니 고맙기도 하네요

 

 

 

창업과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서 강의를 하고 다니는 저로서는 특히 기술창업이 아니라 음식점 또는 프랜차이즈를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께 꼭 한번 쯤은 가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일단 제16회 대구경북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창업박람회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대구경북지회에서 주최하고 제일좋은전람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독립창업, 프랜차이즈창업, 전수창업, 대리점창업, 점포설비 등의 품목등이 전시될 예정입니다. 업종별로 살펴보면 외식, 주점, 카페, 서비스, 도소매, 점포설비 및 기타 분야입니다.

 

 

 

110개 브랜드 약 220부스가 설치된다고 합니다.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인터넷으로만 창업정보를 찾아보지 마시고 실제로 관련 업계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셨으면 하는 겁니다.

 

 

물론 인터넷으로 접하게 되는 정보도 중요하겠습니다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를 통해 유사 분야에 대한 비교와 관심있는 분야에 대해 실제 정보를 입수하는 것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특히, 프랜차이즈 관계자와 직접 미팅에서는 평소에 궁금했던 분야에 대해서 철저한 질문을 통해서 답을 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미리 질문지를 구성해가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프랜차이즈에 가맹하시고 영업을 시작하는 경우, 100% 성공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프랜차이즈 창업을 선호하는 이유는 아마도 프랜차이즈의 시스템과 홍보 마케팅 등 때문일 수 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창업자가 준비해야 할점, 프랜차이즈 본사 시스템, 홍보 마케팅 전략 등에 대해서 꼼꼼히 하나 하나 짚어볼 필요가 있는 것이죠!!!

 

 

프랜차이즈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께서 이런 기회를 통해 평소 궁금해 하던 부분에 대해서 여러곳을 방문하셔서 나름의 모범답안을 만들어 내실 필요가 있습니다.

 

 

수많은 업종의 프랜차이즈 점포가 문을 열고 있지만, 다음 날에는 다른 곳에서 점포들이 문을 닫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대구경북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를 통해 제대로된 프랜차이즈에 대한 인식과 창업준비를 단디(철처히) 하시는 자세가 필요할 듯 합니다.

 

저도 대구경북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를 구경하러 갈겁니다.

이번에는 어떤 아이템들이 새로 나오는지 알아볼려구요~~

 

참고) 위에 사용된 이미지는 작년 여름에 개최된 대구경북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서 찍은 사진들입니다. 이번 박람회와 관계없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