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 사회적경제박람회 개최(7/13~15) 안내

행사,포럼 등 by 유형욱 2018. 7. 9.

"사회적경제 내일을 열다"

 

라는 주제로 2018년 사회적경제박람회가 7월 13일(금요일) ~ 15일(일요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립니다.

 

 

 

 

 

(예비)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농촌공동체회사 등 300개 업체 및 정부부터 등 유관기관이 참가해서 다양한 사회적경제 네트워크가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사회적 경제에 대한 대국민 공감대를 확산할 수 있는 행사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사회적경제 란 이윤의 극대화를 추구하는 시장경제와는 다르게 삶을 살아가는 사라의 가치를 우위에 두는 경제활동을 의미합니다. 사회경제적 양극화 해소, 사회 안전망의 회복 및 사회구성원 공동의 삶의 질과 복지수준의 향상 등 공공의 이익과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하여 협력과 호혜를 바탕으로 생산, 교환, 분배 및 소비가 이루어지는 경제 시스템을 말합니다.

 

최근들어 협동조합 및 사회적기업의 등장을 자주 볼 수 있는데 이러한 협력이 바로 사회적경제의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국적인 사회적 기업등을 대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인 만큼 특히 공공문제에 관심히 있는 젊은 청년들이 많이 참관했으면 하는 것이 개인 적인 생각입니다.

 

어떤 프로그램들이 있는지 한번 볼까요?

 

 

2018 사회적경제박람회는 모두 5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메인프로그램 / 시민참여프로그램 / 세대별 체험존 / 부대행사 / 공연무대

 

1

메인프로그램 

 

사회적경제박람회의 메인프로그램으로는 기념식, 빅소셜데이(사전관람예약필요, 1600-8325 꿈꾸는시어터), 파뿌리 웨딩, 네트워크행사(사회적경제인 네트워크 행사, 전국학교협동조합 COOP 파티) 등이 있습니다.

 

 

 

 

 

 

2

시민참여프로그램

 

사회적경제박람회에서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시민참여프로그램은 초등저학년부와 초등고학년부로 나뉘어 7월 2일까지 사전접수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스마트폰촬영대회와  사회적경제박람회 X 대구투어 프로그램(7월 7일 18:00 까지 신청요망, 근대골목, 김광석길, 서문시장 등 대구의 유명관광지를 한번에 투어하면서 대구와 사회적경제를 직접체험해 볼 수 있는 여행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3

세대별체험존

 

세대별체험존으로는 어린이플레이존, 청소년액션러닝존, 청년빌드존, 휴식존, 이벤트 등이 마련됩니다.

 

 

 

 

 

 

 

4

부대행사

 

부대행사로는 국제학술행사(일의미래와 노동자협동조합, 사회적가치와 금융 국제 컨퍼런스, 사회적경제와 커뮤니티 케어 한일 국제포럼)와 학술행사& 정책설명회 와 우수마을기업 경진대회등의 경진대회가 개최됩니다.

 

5

공연무대

 

그리고  7월 13일 부터 15일까지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전등록 외

 

 

또한 7월 12일까지 사전등록시에는 박람회 쿠폰 5,000원 상당을 제공하는 이벤트(선착순 500명/일)도 하고 있습니다.

 

 

2018 사회적경제박람회에 대한 문의는 053-218-2053으로 하면 됩니다.

 

그럼 사회적경제박람회장에서 뵈요~

저도 취재하러 꼭 갈꺼니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