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침산동카페 빌릭웍스 딱 내스타일♡

일상이야기 by 유형욱 2018. 3. 31.

[침산동카페 빌리웍스 딱 내스타일!!!]

 

지인들과 침산동에서 커피한잔할 일이 있었습니다.

침산동은 자주 방문하는 동네가 아니라서

주차 하는데 힘이 좀들었습니다.

 

그리고 찾아가야 할 카페도 힘겹게 찾았습니다.

역시 홈그라운드 아니라서 그런가 봅니다.

 

주차를 하고 나서 눈에 딱 들어오는 건물이 있어서 사진을 찍었는데 바로 그 건물이 바로 빌리웍스였습니다.

 

 

오래된 건물의 내부를 헐어서 만든듯한 느낌!!

 

 

찾아가는 길은 상당히 쉽습니다.

대구도시공사 뒷편

시민운동장 뒤편 길입니다.

대구은행 제2본점 또는 침산동 이마트 맞은편 골목입니다.

 

일행들이 있는 곳으로 가서

사진을 보여주면서

여기로 가자고 유혹을 했습니다.

 

제가 잠시 헤매는 동안 일행들은 이미 커피를 다 마시고 계셨기에~

 

그렇게 해서 일행을 데리고 빌리웍스로 고고씽!!

 

 

 

사실 1층은 사진을 찍지를 못했습니다.

너무나 많은 분들이 이미 자리를 잡고 계셔서

좋게 해석해서 궁금증을 남깁니다. ㅎㅎㅎ

 

 

화장실 혹은 욕실 을 개조한 것 같은데

작은 온실로 꾸며놓으셨네요

 

 

 

사용하지 않은 공장을 리모델링해서 카페로 만들어 놓으신 것 같습니다.

나이가 좀 들어서 그런지

예전에 봤던 그런 느낌도 들면서

암튼 제 분위기 딱입니다.

 

 

2층은 공간마다 자리를 배치해 놓고 계셨습니다.

20대로 보이는 분들이 대부분이었는데

이런 분위기에 익숙하지 않은

20대에게는 감성공간으로

조만간 핫플레이스가 될 것 같네요

 

 

이곳은 옥상으로 올라가는 곳입니다.

호기심에 문을 열고 나가봤는데

화장실도 있고,

예전 화장실은 OO에 화분을 만들어 두셨네요

직접가서 확인한번 해보세요

ㅎㅎㅎㅎ

 

 

 

2층과 옥상 사이에 만들어진 2명이 앉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인생사진을 찍으셔도 좋은 곳으로 보입니다.

 

 

자 드디어 옥상입니다.

오늘은 바람이 조금 쌀쌀해서 아무도 안계시네요

사진 찍기 딱 좋은 타이밍입니다.

 

 

 

허물어진 옥상을 적절히 활용하셔서

감성공간으로 재탄생시키셨네요

 

 

 

나머지 옥상의 반은 이런 공간입니다.

단체가 오셔서 작은 행사나 공연을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자 이제 아쉬움을 뒤로 하고

옥상에서 2층으로 내려가는 계단

 

이 건물이 처음 지어지고, 사용하던 시절에는

꽤 좋았던 건물 같습니다.

 

이젠 그 시절을 뒤로하고

새롭게 젊은이들의 핫플레이스가 되어 갈 것 같습니다.

 

잠시 목적지를 찾지 못해서

우연하게 알게된 공간이지만

모처럼 사진찍는 즐거움을 느꼈던 시간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제가 하는 모임에서 단체로 한번 이용해봐야 하겠습니다.

 

아~~ 참

 

1층에서는 빵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편하게 마련된 자리도 베리 굿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