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콘텐츠테크하이어(고용확정형) 인력양성 참여기업 모집공고

지원사업/기업지원소식 by 유형욱 2018. 2. 24.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콘텐츠테크하이어(고용확정형) 인력양성 참여기업 모집공고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http://www.gitct.kr) 에서는 "2018년 문화콘텐츠 전문인력양성 및 취업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콘텐츠 관련기업을 대상으로 콘텐츠 산업분야 "고용연계형 콘텐츠테크하이어 취업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2018 문화콘텐츠 전문인력양성 및 취업지원사업의 목적은 ▶ 산업현장에 필요한 교육과정 맞춤설계를 통한 현장 실무 능력제고 및 기업성장기반 조성, ▶영상, 애니메이션, 게임, 웹툰 등 디지털콘텐츠 분야 지역 기업의 대표 콘텐츠 육성 지원 ▶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보유한 콘텐츠 제작 장비의 활용 지원을 통해 기업의 콘텐츠제작 기술 경쟁력 확보에 있다.

 

 

 

 

 

 

콘텐츠테크하이어(고용확정형) 인력양성 사업의 내용은 디지털콘텐츠 제작기업, ▶ICT 관련기업 등을 대상으로 ① 기업이 필요로 하는 현장맞품형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교육생 수료 후 참여기업에 고용연계 ② 교육과정 종료 후 참여기업 채용인원에 대한 인턴십 제공 ③ 참여기업의 콘텐츠 제작 및 개발에 필요한 교육 및 제작 전문장비를 사용가능 범위 내 무상지원 등이다.

 

 

2개 ~ 4개사 정도를 선정하며 동일과제/커리큘럼에 한해 컨소시업도 구성가능하다.

 

단, 대상 장비를 통해 불법적인 콘텐츠 등을 제작/서비스하는 기업, 정부 및 지자체와 정부기관으로부터 사업 참여 제한 조치를 받은 업체로 제한 조치 기간이 경과되지 않은 기업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교육과정은 2018년 03월 부터 07월까지 운영하며, 채용일로 부터 1년 동안 의무고용기간이 적용된다.

 

 

콘텐츠테크하이어 인력양성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에 대한 혜택은 다음과 같다.

 

○ 현장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에 따른 강사비 지원(내부 및 외부 강사)

○ 고용연계형 교육생 현장연수에 따른 인턴쉽 비용 지원(3개월 내외)

○ 교육과정 및 고용연계와 관련하여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보유한 유휴 전문장비 무상 지원

 

 

 

고용확정형 인력양성과정의 채용분야는 게임/애니메이션/웹툰 분야 등이며 32명 정도를 교육할 예정이며 교육생 수당, 인턴십 비용, 관련장비, 강사료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채용율 60%이상)

 

 

지원내용을 요약하면 교육비 지원(교육강사료, 교육생 수당, 인턴십 비용)과 기타(기업 인력수요에 따른 교육 프로그램 발굼 맃 기업 맞춤형 교육지원, 교재구입비, 교재 인쇄비 지원, 교육장 및 교육장비지원 등) 등 이다.

 

[추진절차]

 

 

채용게획, 사업수행능력, 추진계획의 적절성, 기업역량 등의 기준에 의해 서류평가를 통해 선정하게 된다.

 

2018. 2. 26 ~ 3. 7, 18:00 까지 신청접수를 받으며,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서 접수 하면된다.

 

○ 제출서류 : 사업신청서, 확약서, 사업자등록증사본 각 1부

○ 접수처 : 광주광역시 동구 제봉로 96 광주영상복합문화관 4층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인력양성팀(062-350-9365)

 

 

상세한 내용는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 http://www.gitct.kr 참고 또는 인력양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업신청서]

 

참여기업사업신청서(양식).hwp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