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 대구로봇산업 인적자원공동활용협의회 4차 참석

지원사업/기업지원소식 by 유형욱 2017. 11. 18.

2017 대구로봇산업 인적자원공동활용협의회 4차 참석

로봇산업 시장창출 및 부품경쟁력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로봇산업 인적자원공동활용협의회에 참석하고 왔습니다.

지역 로봇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집체교육 및 현장교육)을 실시해서 인력양성에 기여하고 있는 로봇 실무형 현장기술 전문인력양성사업에 관련해서 성과를 분석하고 향후 계획 및 교육에 대한 제안 등 협의기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는 직업훈련관련 경력(민간기업 및 대구테크노파크 근무경력)을 인정받고 로봇산업홍보를 위해서 참여하고 있습니다.

참석한 분들의 간단한 인사말씀으로 시작했습니다.

 

 

 

2017년도에 실시된 교육에서 대해서 강사만족도, 교육의 실무활용도, 프로그램의 만족도 등이 높게나타났습니다.

 

실제로 투입되는 강사는 현직 전문기술인력 또는 대학의 교수님들로 구성되어 훈련생들의 요구사항을 적절히 수용한 교육의 결과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교육만족도 분석의 경우 지속참여의향과 과정만족도가 높아 향후 대구지역의 로봇관련 기업의 인력양성을 통한 기술축적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인적자원공동활용협의회를 통해 축적된 인적네트워크는 건물 외벽 유리창 청소로봇개발로 이어져 산학연계 모델을 만드는데 일조 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너무 자화자찬인가요? 하지만 실례이기에 자랑해봅니다. ㅎㅎㅎ

 

 

로봇 실무형 현장기술 전문인력양성 사업은 경북대학교와 계명대학교가 수행하고 있는데, 현장 활용도가 높은 교육프로그램의 공동기획(대학, 로봇수요기업 및 로봇공급기업 등의 협업), 최신기술 확산 초청강연으로 지역 기업을 이끌고 있다는 점 그리고 지원-참여기간의 실질적인 교류가 진행되는 네트워크를 만들고 강화시키고 있다는 점이 큰 성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교육성과 발표 뒤에는 2017년 훈련에 대한 의견교환과 2018년 사업계획수립에 대한 토론도 진행되었습니다.

 

 

매번 협의회에서 개별적으로 전문가 회의 의견서를 적어서 제출합니다.

이를 정리해서 상호 공유하고, 중요한 이슈나 협업건은 사업에 반영하거나 기업간 협업을 진행시켜나가는 시스템입니다.

 

인적자원공동활용협의회에 참석하시는 기업대표, 임원, 연구소장님은 현장에서 필요한 의견을 제시하고, 대학, 컨설팅기관 등에서 참여하시는 교수님 및 전문가들은 현실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관에서는 지원가능한 부분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나서는 체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협의회 운영을 위해 직접 행정적으로 지원하시는 경북대학교 반도체융합기술연구원 윤성권 실장님 이하 직원분들께 다시 한번 고생하신다는 말씀을 꼭 전하고 싶습니다.

 

혹, 대구로봇산업 인적자원공동활용협의회 참가나 로봇관련 현장훈련등이 필요하신 경우라면 다음 전화번호로 꼭 연락해보시길 바랍니다.

 

인적자원공동활용협의회 담당자 : 053-950-7931

반응형

 

 

 

댓글